본문 바로가기

혜택

서울페이 플러스+ 저렴하게 구매하기

안녕하세요? 서울페이 플러스+가 핫하죠. 물론 지금까지 잘 쓰고 있던 어플을 놔두고 괜히 새로 다운받아야 하는게 귀찮기는 하지만요. 이제 여기서 구입해야하니 서울페이 플러스에 대해 잘 알아봐야겠다 하고 찾아보았습니다. 꼭 써야하는 돈인데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안쓸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정리해봅니다.

 

 

서울페이 플러스는 서울사랑상품권을 구입할 수 있는 어플인데, 원래는 제로페이나 페이코 등등 많은 곳에서 구입이 가능했었는데 이제 이 서울페이와 신한 쏠, 머니트리, 티머니페이 이 4곳에서만 구매할 수 있도록 바뀌었습니다. 더 편하게 통합되었다고 하는데 굳이..? 싶기는 하더라구요.

 

다른 곳에서 구입했던 (제로페이 등) 상품권들은 2월까지는 기존 앱에서 이용할 수 있지만 2월 28일자로 서울페이+로 이관된다는 점은 알아두셔야겠습니다.

 

어플을 새로 깔아야한다는 점은 귀찮지만 이제 현금과 신한카드로도 구입이 가능해지고, 상품권 잔액과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복합결제도 가능해졌으며 상품권 구매 취소도 상시 가능해졌다는 점 등은 장점으로 볼 수 있겠어요.

 

참고로 서울사랑상품권은 7%~1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을 할 수 있고, 사용 금액이 연말정산에서 30%의 소득 공제가 되기 때문에 서울 사람이라면 쓰는 것이 좋답니다.

 

 

저도 쫌쫌따리 잘 쓰고 있어요. 밥 먹고 커피 먹고 하면서요. 하지만 25개 자치구별로 발행을 하는데 해당 자치구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저처럼 거주지와 회사가 다른 구인 경우는 말이죠. 예를 들어 내가 송파구에 살고 있어서 송파구 상품권을 샀는데 회사가 강남구라면 여기서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그래서 각 자치구에 맞는 상품권을 따로 이용해주어야 해요. 

 

구매는 1만원 단위로 가능하고요. 매달 70만원까지 살 수 있는데 보유 한도는 200만원입니다. 유효기간은 5년이고, 60%이상 사용한 금액은 환불이 가능합니다. 매장 내에 제로페이/ 서울사랑상품권 결제 코드가 있다면 사용이 가능하고, 가맹점 조회도 가능합니다. 되는 곳은 거의 가게 앞에 붙여놓더라고요. 

 

10%할인된 가격이니 10,000원짜리 밥먹으면 9,000원에 먹는 셈이라 은근 지출 방어에 도움이 되는 서울사랑상품권!! 서울 거주자 분들에게 적극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