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혜택

안랩 주가 안철수 관련주

재테크 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안철수 관련주로 불리는 안랩 주가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안철수 관련주로는 안철수가 지분의 약 28.57%를 소유하고 있는, 안철수가 최대 주주인 안랩, 써니전자, 그리고 다믈멀티미디어, 까뮤이앤씨 등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많이들 쓰고 있고 저또한 쓰고 있는 백신 소프트웨어인 안랩이 좋을 것 같더라고요. 안랩은 1995년에 설립이 되었고, 2001년에 코스닥 상장을 했습니다. 백신 소프트웨어 전문 개발회사이므로 보안이 중요한 이 시대에서 앞으로의 전망도 밝다고 생각합니다.

 

 

안랩 뿐 아니라 안철수 테마주인 써니전자와 다믈멀티미디어,까뮤이엔씨가 왜 안철수 관련주로 묶였는지도 같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써니전자는 통신과 컴퓨터 등에 사용되는 수정진동자 및 응용제품 부품소형화 사업을 하고있는 기업인데요. 이 써니전자의 대표이사가 안랩 출신이라는 이유에서 관련주로 구분되었다고 합니다. 2012년 대선에서는 무려 30배의 상승을 한 바 있다고 하구요. 그런데 써니전자는 과거에 안철수 전 대표와 업무상으로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공시했다고 합니다. 그래도 관련주중에서 이 써니전자를 안랩 다음으로 많이 투자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안철수 트위터

다음 반도체를 개발,판매하고 있는 다믈멀티미디어는 최고 운영책임자인 정연홍coo가 서울대 융합연구소의 부교수로 함께 근무했다는 점에서 관련주로 묶였습니다. 안철수가 서울대 융합연구소에 재직할당시 함께 근무했다는 이유에서입니다. 또한 까뮤이앤씨는 안철수의 지지모임인 '국민과 함께하는 전문가 광장'상임대표를 역임한 표학길 사외이사 때문에 관련주로 묶인다고 합니다. 또한 안철수 부인이 동사의 사외 이사로 재직중인 링네트도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구요.

 

저는 v3를 자주 쓰고 있어서 안랩을 주의깊게 보고 있는데요, 안랩이 80,000원대라서 고민을 좀 하고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 많이들 보고 있는 써니전자는 4,400원대입니다. 지금은 안랩과 써니전자는 낙폭, 까뮤이앤씨는 상승폭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안철수 서울시장 출마 선언으로 인해 관련주가 많이 움직였다고 하는데요, 서울시장 선거일이 있는 4월 전까지 고민을 계속 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