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가성비 사무용 노트북 갤럭시북s lte 한 달 후기

안녕하세요. 이번에 가볍게 들고 다닐 노트북을 하나 구매했습니다. 메인 노트북이 있기 때문에 가성비 사무용 노트북으로 구매를 했으며, 제가 가장 중점에 두고 본 것은 휴대성이었습니다. 원래 쓰던 제품은 너무 무거워서 집에서만 쓰게 되고 잘 안들고 나가게 되더라고요. 큰 작업을 할 것도 아니고 간단한 문서 작성, 블로그, 넷플릭스, 인터넷 서핑 등등 간단한 업무를 할 수 있으면서 가볍고, 저렴한 제품을 원했습니다.

 

 

엄청난 서칭과 고민을 했습니다. 원래는 아이패드를 살까 싶기도 했는데 아이패드는 익스플로러를 사용할 수 없어 불편할 것 같았습니다. 사봤자 어차피 놋북을 사게 될 것 같아서 레노버 노트북이 잘나와 이것도 고민했지만, 수리하기 편한 삼성이 좋을 것 같아서 삼성 갤럭시북s lte로 구매했습니다.

 

 

 

 

lte라는 말을 들으면 짐작이 될 수 있을텐데 유심을 넣고 lte 사용 가능합니다. 와이파이가 없는 곳에서도 패드처럼 사용할 수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13.3인치로 작게느껴질 수 있지만 15인치를 사용하던 저에게는 불편하지 않았고, 작을수록 가볍고 휴대용이 좋으니 저는 만족합니다.

 

사양은 인텔i5에 8gb램과 256gb입니다. i3모델은 좀 더 저렴합니다. 별 차이가 없다고는 하지만 가격 차이가 그렇게 큰 것도 아니라 그래도 더 좋을듯한 i5로 선택했습니다.

 

 

 

100만원이 채 되지 않는 저렴한 가격이 큰 메리트이고, 1kg가 되지않는 950g으로 정말 가볍습니다. 이게 정말 큰 장점입니다. 집앞 카페에 들고 갈때도 무리가 없어 어디든 휙휙 넣어다닌답니다. 또한 지문인식도 되어 지문으로 컴퓨터를 열 수 있습니다. 이 점도 좋더라고요. 

 

하지만 단점도 있는데요. 그렇게 빠릿빠릿하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윈도우11 무료 업그레이드 가능하지만 올리면 오류가 난다는 말도 많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아직 안올렸는데 이 점은 계속 고민이 되기는 합니다. 그리고 usb 단자가 한곳밖에 없어서 변환 젠더를 사용해야한다는 점도 불편할 수 있겠습니다.

 

살짝 느린 것, 그리고 너무 얇고 가볍다보니 한손으로 열고 닫기가 어려운 점은 좀 단점이지만, 가격이 굉장히 저렴하면서 원하는 기능 전부 되는 삼성 노트북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xQZDf

 

삼성 2020 갤럭시북 S LTE 13.3

COUPANG

www.coupang.com

 

성능을 포기할 수 없다면 이 놋북은 아니지만, 휴대성과 간단한 사무용 노트북 가성비를 찾고 있다면 이제품이 제격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학생 가성비 노트북, 혹은 직장인들도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을만한 제품입니다. 화면 터치도 되는데 이게 은근 편하더라고요. 저에게는 더할나위없이 좋은 제품입니다.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