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ktx 예약대기란, 확인 방법, 결제 기한

안녕하세요. 다들 추석 열차표 구하셨나요? 저는 못구해서 예약대기를 걸었는데, 사실 이번에 ktx 예매 기간을 완전히 착각해버려서 그날 못하고 시간이 꽤나 지나고 난 뒤에서야 예약대기를 걸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버스를 타고 내려가야하나 걱정하고 있었는데 원하는 시간대는 얻지 못했으나 일단 표를 구하기는 했답니다. ktx 예약대기란 무엇인지부터 결제 기한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tx 예약대기란 말 그대로 자리를 구하지 못했다면 취소표가 날때까지 기다리다가 취소표가 나면 자동으로 알려주는 시스템이랍니다. 기다리고 있다보면 카톡으로 알람이오고, 결제 기한은 그 날 23시 59분까지랍니다. 카톡으로 언제까지 입금하라고 같이 알려주는데 저는 자리가 나자마자 바로 결제해버린답니다.

 

 

 

그리고 예약 승차권 확인방법은 어플 상단에 작대기 3개 그어져있는 버튼을 눌러줍니다. (맨 오른쪽 상단) 내리면 승차권 예매란에서 예약 승차권 조회, 취소 란이 보이는데 이걸 눌러주면 예약되어있는 차표가 보인답니다.

 

 

 

 

결제 기한이 지나면 자동으로 삭제되어 결제할 수 없게됩니다. 그러니까 잊어버리지 않도록 자리가 났다는 카톡이 오자마자 바로 결제하는 것이 좋답니다. 추석이나 설날같은 명절에는 케텍 표를 구하는것도 정말 큰 일인데요. 사실 어떻게든 구하게 되어있기는 하기 때문에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벌써 추석이 성큼 가까이 다가왔는데요, 다들 즐거운 명절보내시기 바라고, 내일 상륙한다는 태풍 '힌남노'의 피해가 많이 없기를 바라면서 포스팅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