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혜택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 방법 조건 대학생 가능할까?

청년 복지가 많아서 모르고 있으면 아까운 경우가 많죠. 나라에서 해주는 지원은 무조건 해야만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 청년 내일저축계좌가 정말 괜찮아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신청 방법부터 조건, 그리고 대학생도 가입이 가능한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 제도는 만 19세~34세의 청년들 중 소득이 연 600만원 이상~2,400만원 이하인 청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제도인데요. 저소득층 청년들의 자산 형성을 지원해주기 위해서 나라에서 본인 납부액에 지원금을 더해주는 제도입니다. 

 

매월 10만원씩을 저축을 하면, 나라에서 1~3배를 매칭해서 3년 후 720만원~1,440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청년은 10만원씩 해서 360만원을 납입하면 나머지는 나라에서 채워주는거죠. 이율이 대단하죠!

 

가구 중위소득 100% 이하 기준표

 

대신, 조건을 더 충족해야하는데 가구소득이 일단 기준 중위소득 100%이하여야합니다. (대도시 3.5억원 / 중소도시 2억원 / 농어촌 1.5억원 이하) 이 중위기준금액은 위 사진을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참고로 차상위자는 1:3, 차상위 초과자는 1:1매칭 정부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은 연간 근로나 사업소득 기준을 면제받을 수 있답니다. 

 

참고로 근로 활동이 지속되지 않는다면 해지됩니다. 그리고 또, 1년에 1번씩을 교육을 이수해야하고, 기간동안 국가공인자격증을 취득해야만 합니다. 

 

 

참고로 이 소득은 아르바이트로 인해 발생하는 소득도 포함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리랜서나 아르바이트도 가입이 가능한데요, 대학생도 가능은 하지만 계속해서 소득이 발생해야지 중도해지되지 않는다는점을 유의하셔야 합니다. 

 

재직증명서, 사업자 등록증같은 증명서류를 제출하여 근로소득 여부를 확인받아야 한다는 점도 알아두셔야겠고요, 가족 사업장일 경우 제외됩니다. 오는 7월부터 시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참고하셔서 자격이 되는 분들은 꼭 신청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