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

애플워치 배터리 성능 확인+교체 주기

애플워치SE를 구매하고 1년 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집에서 나가지 않는 날이 아니면 매일 매일 착용하고 있습니다. 원래도 충전을 자주 해주어야했는데 요즘은 그 주기가 좀 더 심하더라구요. 분명 어제 저녁에 80%가 넘게 충전을 하고 잤는데, 아침에 일어나보니 빨간불이 들어와있다거나.. 그래서 애플워치 배터리 성능 확인해보았습니다.

 

 

먼저 메인화면에서 회색 톱니바퀴 버튼을 눌러줍니다. 메인 화면에서 왼쪽 끝 정도에 위치를 하고 있습니다. 저는 거의 초기화면과 다른게 없으니 아마 다들 그쪽에 있으실거예요. 

 

 

좀 내려보면 배터리 버튼이 보이는데, 이걸 눌러주세요.

 

 

그리고 여기서 좀 더 내려서 배터리 성능 상태 버튼을 눌러주시면 지금 몇프로인지 확인 가능합니다. 저는 1년밖에 사용하지 않았는데 0%로 내려가거나 방전된 적이 많아서인지 벌써 90%더라구요. 조금 충격.. 이제 겨우 1년 사용했는데!!

 

애플워치 배터리 교체 주기는 80%인데 제가 아이폰이랑을 써보면서 느끼는건 90%정도만 되도 체감이 될 수 있게 빨리 빨리 닳더군요. 그런데 애플워치 배터리 교체비용이 10만원 정도 하고 80%미만으로 떨어져야하다보니 아직은 리퍼될때도 아니고 해서 아껴가며 사용해야겠습니다.

 

잦은 방전은 배터리 성능을 떨어뜨리는 주요 원인이고, 과충전도 좋지 않으니 20%~80%를 유지하며 틈틈히 충전을 해서 방전을 막아주시는게 효율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이라는 것도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mSxkf

 

Apple 애플워치 7 알루미늄 케이스 + 스포츠 밴드

COUPANG

www.coupang.com

 

사기 전에는 과연 내가 잘 쓸까 엄청 고민하면서 샀는데 막상 산 이후로는 드라마틱하게 편하고 일상이 달라지는건 아니지만, 삶의 질을 조금씩 올려주는 느낌이라 앞으로도 워치는 계속 구매하게 될 것 같아요.

 

항상 손목에 채워져있는 것이다보니 애케플을 들어야할지 고민했는데 1년 사용해도 별 이상이 없어서.. 그냥 사용해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제 친구들도 거의 안들고 사용하더라구요. 영업직같이 핸드폰을 많이 사용하는 분들은 필수템일것 같고 일반 직장인들도 은근 잘 쓸 수 있는 제품인 듯 합니다. 배터리야 좀만 덜 닳아주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