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 일기

코람코 더원리츠 주가 전망과 배당

배당주를 세팅할 때 염두에 두는 리츠주 중 sk리츠와 조합하면 거의 1년 내내 배당을 받을 수 있어 제가 눈여겨보고 있는 코람코 더원리츠입니다. 눈여겨보는 이유는 제가 sk리츠를 가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얼마 없지만 분기배당이 매력적이라 달마다 받고싶다는 생각이 들어 알아보니 코람코도 분기배당을 실시하고 있더라고요. 게다가 sk와 겹치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두개를 셋팅해두면 따박따박 받을 수 있겠더라구요.

 

 

 

 

안그래도 이 종목은 상장할때 공모주 들어갈까 말까 했었는데 5,000원대로 시작했다가 오늘 보니 6,000원대로 뛰었더라구요.

 

여의도 지하철역에서 약 1~2분 거리라는 엄청난 입지와 아마 여의도 가셨음 한번쯤 봤을 듯한 하나금투 건물을 기초자산으로 가지고 있으니 안정적입니다. 제가 직접 보고왔는데 지하철 코앞이라 접근성이 정말 좋더라구요. 

 

 

 

 

 

 

하나금투 뿐 아니라 한국3M과 인텔코리아등 쟁쟁한 회사들이 여기에 둥지를 틀고 있는데다가 공실률 1% 정도로 매우 낮은 아주 빵빵한 건물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월, 5월과 8월, 11월에 배당을 지급하고 배당률은 6%정도로 기대됩니다. 

 

 

 

참고로 제가 묶어서 포스팅한 SK리츠는 배당일이 3월과 6월, 그리고 9월, 12월이기 때문에 둘이 겹치지 않고 따박따박 받을 수 있는거죠. 매력있죠? SK또한 안정적인 SK서린빌딩을 가지고 있구요. 

 

그래서 지금 눈여겨보고 있는 종목이라 포스팅해봅니다. 요즘 주식들이 영 힘을 못 쓰고 있고.. 팔기 전에는 딱히 수익도 나는게 없어 좀 재미가 없더라구요. 리츠주는 안정적이면서 따박따박 배당을 준다는 점에서 매력있는 종목같습니다. 본 글은 종목 추천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리며 포스팅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