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혜택

쏠편한 선물하는 적금 2.9% 이자는?

적금을 새로 들까 하고 보다가 쏠편한 선물하는 적금이 금리가 2.90%나 되길래 포스팅해봅니다. 가입 방법이 좀 특이한데요, 선물하는 적금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이것은 적금 상품을 내가 친구에게 카톡이나 메세지로 "조르기"를 해서 상대방이 선물을 해주면 가입이 가능한 적금입니다.

 

 

 

 

지인을 통해서 선물을 받아야지만 가입을 할 수 있는데요. 내가 이 적금을 선택한 뒤 "선물 조르기" 버튼을 눌러서 친구에게 전달을 합니다. 

 

신한 쏠 어플에서 상품 > 적금에서 이 적금을 선택하면 바로 조르기 버튼이 보인답니다. 이걸 눌러서 친구의 이름을 입력한 뒤 카카오톡이나 문자로 해당 상품을 보내기만 하면 끝입니다. 

 

 

그러면 전달 받은 사람은 받을 사람(나)의 이름과 연락처를 선택하고, 내 계좌에서 선물할 금액을 지정한 뒤(1천원 이상 30만원 이하) 보내줍니다. 가입하기전에 미리 말해두는게 좋겠죠. 

 

이렇게 보내는 사람이 선물을 해준 다음에 받는 사람이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세지 등으로 선물 메세지를 수신하면 적금을 받을 수 있답니다. 가입이 완료되었습니다. 

 

 

 

가입 기간은 6개월이고 한도가 최대 한달에 30,0000원을 넣을 수 있어요. 그렇게 해서 이자를 계산을 해보면 한달 최대 30만원을 6개월 넣고 금리가 2.90%니 원금은 1,800,000원이며 세전 이자 15,225원에 이자 2,345원을 떼니 1,812,880원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가입하는 방법이 조금 까다롭기는 해도, 적은 돈을 모아두기 괜찮은 적금같아 추천합니다. 그럼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포스팅 마무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