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 일기

맥쿼리인프라 주가 흐르고 흐른다..

지금 전체적인 주식장이 안좋죠. 저도 지금 다 파란불이 켜졌고 마이너스를 기록하고 있어 잔고를 쳐다도 보기 싫은데요. 계속 13,800~13,900원을 왔다갔다하던 맥쿼리인프라 주가.. 심지어 잘 사지지도 않던 맥쿼리를 무심코 봤더니 13,750원까지 내려갔길래 한주 사고 다른 종목 쇼핑을 하고 돌아왔더니 13,250원까지 떨어졌더군요. 하루만에...

 

 

일단 한주 사보긴 했는데 마지막은 더 떨어진 13,250원으로 마감되었습니다. 맥쿼리인프라는 지금까지 꾸준히 우상향 그래프를 보여주었었는데요. 다른 배당주들이 떨어질때도 우직히 자리를 지켜주었었는데 은행 금리인상 발표때문인지 등락이 심했습니다.

 

 

맥쿼리인프라는 반려주로 불릴 정도로 꾸준히 우상향하면서 따박따박 나오는 배당금이 매력인 종목이라 국민주죠. 주식에 관심 없는 제 친구도 맥쿼리는 몇주 들고 있더라구요. 간단히 말해서 도로와 터널 그리고 항만 철도같이 나라에 꼭 필요한 시설들에 투자하는 회사입니다.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 광주 제 2순환도로, 서울 춘천 고속도로 등등의 도로와 백양터널, 수정산터널 등의 터널, 대교, 가스 등등에 투자를 하고 있어 우리가 국내여행할 때 내는 톨비를 맥쿼리가 가져간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또한 정부수입보장 기간(MRG)이 있어 최소수입이 보장이 되지 않을 때는 국가가 차액을 보장을 해주기 때문에 안정적입니다. 물론 이 기간은 2024년쯤에는 거의 끝이 난다고 보면 되긴 합니다.

 

 

최근 이슈로는 7년만에 국내 철도사업 투자에 나선것인데요. 서울 동북선 도시철도 사업시행자인 동북선도시철도에 투자했습니다. 이 동북선 도시철도 사업은 서울 왕십리역에서 상계역까지를 연결합니다. (관련기사

 

 

맥쿼리인프라 배당금은 2월과 8월에 지급을 합니다. 배당락일은 매월 6월말, 12월말입니다. 꾸준히 배당금 인상을 해왔었고요. 2020년 배당금은 주당 360원으로 연 720원이었습니다. 일단 저는 꾸준히 적립식으로 모아갈 계획이긴 합니다. 주가가 내일도 계속 흐를까요? 전체적으로 주식장이 안좋지만 공포에 사고 환희에 팔라는 (?) 말을 명심하고 매수 해볼 계획입니다. 

 

본 글은 종목 추천글이 아니며,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