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린이 일기

sk리츠 배당금, 지급일, 후기

sk리츠 배당금을 받은 후기를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아침에 일하고 있는데 카톡으로 배당금 지급이 되었다고 문자가 왔더라구요. 어떤 종목이지? 하고 보니 저의 2022년 첫 배당금은, 아니 주식을 시작한 뒤로 받은 첫 배당금은 바로 sk리츠였습니다.

 

 

 

사실 리츠주가 배당이 좋다는 이야기만 대충 듣고 들어가서 제일 비쌀 때에!! 두주샀다가 계속 회복을 못해 가지고만 있었는데요, 이게 떨어지기만 하니까 사도되나.. 싶어서 더 안담고 있었는데 오늘 배당이 들어오는걸 보니 좀 더 사둘껄 하는 마음이 드네요. 

 

 

 

 

sk리츠 배당금 지급일은 3월, 6월, 9월, 12월으로 1년에 4회 분기배당 지급이 되는데요. 이번 3월 29일이 지급일이었네요. 1주당 70원이 지급되었습니다. 

 

sk서린 빌딩이 자산이기 때문에 안정성이 있다고 생각해서 사두었었는데요. 사옥 뿐 아니라 주유소도 운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대기업 sk사옥과 주유소 임대료 수익이 잡히기 때문에 안정적이라는 생각에서 단 두 주지만.. 투자를 시작했었는데 다른 종목들을 사느라고 요즘 좀 소홀했네요.

 

 

 

제가 6,300원 정도에 샀고, 그 뒤로 계속 떨어져 5,000원대를 유지해 화가 났었는데 지금은 6,400원 정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초 년 4회 분기 배당을 실시하는 종목이고, 이번에 상장한 코람코더원리츠가 sk리츠와 겹치지 않게 분기배당을 실시하기 때문에 리츠주에 관심이 많은 분들은 sk리츠와 코람코더원리츠를 같이 구성하면 1년 동안 배당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코람코더원리츠 배당 2,5,8,11월)

 

 

 

코람코더원리츠는 따로 포스팅하겠지만 여의도 하나금융투자 건물을 자산으로 하고 있어 매력이 있다고 생각이 되거든요, 그래서 이 둘을 같이 가져가는 것을 지금 고민중인 주린이였습니다. 모쪼록 주식을 시작하고 처음 받게 된 배당금, 작고 소중한 140원에 왠지 기분 좋은 하루였네요.

 

본 포스팅은 종목 추천이 아니며,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